제본의종류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본의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니프린트 작성일15-11-16 15:39 조회3,962회 댓글0건

본문

무선제본

무선제본의 형태는 일반적으로 무선제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설이나 기본적으로 우리가 많이 볼 수 있는 형태는 다 무선제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종류로는 대학교의 교재, 학원용 교재,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소설류, 보고서, 논문집, 매뉴얼 등이 있습니다.

무선제본은 저렴하면서도 견고한 제본 방식으로 책 등에 풀(본드, 실리콘)을 묻혀 표지를 씌우는 제본의 한 종류입니다. 책제본, 떡제본이라고도 합니다.

 

와이어제본(스프링)

와이어 제본은 스프링 제본이라고도 합니다. 책의 두께가 15mm이하의 경우 트윈와이어로 작업을 하며 책의 두께가 15mm이상인 경우 스프링으로 끼워서 제본을 합니다. 무선제본은 180도로 펼치기 어려우나 와이어제본은 180도 또는 360도까지 쉽게 펼칠 수 있습니다. 음악악보, 학원교재, 매뉴얼북, 대학 전문교재 등의 책을 만들 때 자주 쓰이는 제본방식입니다.

 

중철제본

책의 장수가 20장 이내일 때 자주 쓰이는 제본방식입니다. 종이를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가운데 중철심을 박은 형태의 제본 방식입니다. 무선제본이나 와이어제본에 비해 간단하며 가격도 제일 저렴합니다. 매뉴얼이나 리플렛, 소책자 등에 쓰입니다.

 

바인더제본

딱딱한 하드커버의 표지 내에 3공이나 2공의 종이를 끼워 넣을 수 있습니다. 내용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 내지를 넣다 뺏다할 수 있어서 내용상 수정이 있을 때 편리한 제본방식입니다. 겉표지도 하드커버로 되어 있고 칼라 표지도 비닐 안네 넣을 수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의 제본방법입니다. 주로 보고서, 매뉴얼 등의 제본에 많이 쓰입니다.

 

학위논문

석사/박사 학위논문 제본방식은 기본적으로 하드커버입니다. 하드커버는 표지가 두껍고 딱딱하여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겉표지에는 금박이나 은박으로 글씨를 넣습니다. 학위논문 제본은 인증하기 위한 것으로 잘못인쇄되면 재작업을 해야 하는데 마이스터는 최대한 재작업이 없도록 파일검수부터 꼼꼼하게 작업합니다. 모든 파일은 1차로 pdf파일로 변환되며 글꼴이 없는 경우 글꼴을 받아서 pdf변환을 합니다. pdf파일은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출력되는 파일로 마이스터에서는 논문 뿐만 아니라 모든 파일도 pdf로 확인작업을 하고나서 인쇄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 길